본문 바로가기
[공부] 경제이슈, 주식, 부동산 공부하기

루시드 주식 전망 및 기업에 대해서(feat. 전기자동차 관련)

by 재테크 스터디윗미 2023. 8. 1.

최근 테슬라를 선두로 전기자동차, 그리고 전기자동차와 관련된 2차전지에 대한 관심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러는 와중에 아직 빛을 발하지 못한 기업이 있는데요. 바로 자동차 회사인 루시드입니다. 

 

루시드 기업정보

루시드 로고

루시드(Lucid)는 미국의 전기 자동차 및 자율 주행 기술 회사입니다. 2007년 창립된 이후 루시드는 전기차 분야에서 혁신적인 발전을 이루어 내었고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현재 본사는 자체 장비와 공장을 사용하여 전기 자동차(EV), EV 파워트레인 및 배터리 시스템을 설계, 개발, 제조 및 판매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리적으로 분산된 자체 소매 및 서비스 지점과 소비자 직접 온라인 및 소매 판매를 통해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밖에도 미래 차량 프로그램과 기술에 대한 제품 로드맵을 보유하고 있으며, 사내 기술 혁신, 수직적 통합, 엔지니어링 및 디자인에 대한 클린 시트 접근 방식에 중점을 둔 Lucid Air를 개발했다.

 

네이버 루시드 기업 정보에 따르면
-Lucid Air는 고급차 시장과 전기차 시장을 모두 재정의하는 전기 세단이다.
-Lucid Air는 애리조나주 카사 그란데에 위치한 그린필드 전기 자동차 제조 시설인 첨단 제조 공장-1에서 생산된다.
또한 대도시 지역의 서비스 센터와 모바일 서비스 차량으로 구성된 차량 서비스 네트워크를 소유 및 운영한다. 내용도 추가하고 있습니다.

 

최근 정보에 따르면 '테슬라 대항마'로 루시드 기업이 새로운 전기차 스포츠유틸리티차랑(SUV)인 '그래비티' 출시를 준비 중이라고 합니다. 

 

출처: 루시드

지디넷 코리아(이정현 기자, 2023. 04.26) 기사에 따르면 루시드는 현재 미국 전역의 도로에서 주행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새로운 개발 단계에 진입했다고 전하고 있습니다. 

.

출처: 루시드

위 2개의 사진은 이번에 루시드가 출시하는 그래비티의 전면과 후면을 볼 수 있는 사진입니다. 고급형 전기 SUV차량인 루시드 그래비티는 기존 차량인 루시드 에어와 유사한 디자인이지만, 3열 시트를 추가해 최대 7명을 수용할 수 있는 좌석을 갖췄다고 하는데요! 개인적인 의견으로 후면은 포르쉐 카이엔과 흡사한 것이 (개인적인 의견으로) 테슬라 모델보다 디자인 면에서도 이쁘다고 생각이 듭니다.

 

추가적으로 루시드에서는 오늘날 시장에 출시된 어떠한 SUV보다 긴 전기차 주행거리를 약속한다고 밝힌 바, 과연 그래비티의 출시가 전기차 시장의 어떤 지각 변동을 불러 일으킬지 주목이 됩니다. 

 

루시드 주가 정보

루시드 주가 정보

-시가총액: $159억(19조 5,315억원)

-상장거래소: 나스닥 증권거래소

-상장일: 2020.09.18.

-액면가: -

-52주 최고가: $20.62

-52주 최저가: $5.46

-목표주가: $8.20

 

루시드 주가 정보

루시드의 주가 차트를 보면 상장 이후 주가는 아주 큰 폭으로 상승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상장 첫 날 주가는 25.24달러 ~ 2021년 말에는 55.21 달러까지 큰 폭으로 상승하였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알고 있는 대표적 전기차 기업인 테슬라로 인해 루시드는 현재 주가가 많이 떨어졌습니다. 

 

하지만, 루시드는 전기차 모델 양산 뿐만 아니라, 판매까지 이루어지는 기업이기 때문에 많은 전문가들은 해당 주식이 저평가 되어 있다고 언급하고 있는데요. 일반 자동차 기업이 BMW, 아우디, 벤츠, 기아, 현대 등 모두 공존하는 것을 보면, 현재는 아직까지 테슬라가 독점하고 있지만 언젠간 전기차 기업인 루시드도 치고 올라 올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루시드 에어

위 사진은 루시드 기업에서 판매하고 있는 루시드 에어라는 자동차인데요. 모두 높은 가격대의 제품으로 주력 상품이라고 합니다. 

 

루시드 에어 실내

전기차임에도 불구하고 차 외관과 실내 모두 세련되어 보이지 않나요? 

아직까지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지 않았을 뿐이지, 만약 관심을 받기 시작하면 많은 판매량을 이뤄낼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인텔이 한동안 CPU 시장을 독점한 상태에서는 소비자의 입장으로선 인텔의 제품만 살 수 밖에 없었기 때문에, 업데이트가 느리건, 문제가 있건.. 어쩔 수 없이 사용했었습니다. 하지만 AMD의 등장으로 두 기업이 경쟁 구도에 오르면서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더 좋은 제품과 서비스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마찬가지로 전기차 시장에서 현재 테슬라가 독주하고 있지만, 언젠간 루시드 또는 니콜라(트럭이긴 하지만..) 기업의 퀄리티가 테슬라만큼 올라온다면 전기차 구매 예정인 소비자에게 더 나은 선택을 불러오지 않을까요!? 그때는 아마도 주가도 상승 되어 있을 겁니다!